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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Corporation), 고객(Customers), 경쟁자(Competitors) 3C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1. 3C란?
오마에 겐이치는
본인의(본인이 속한) 회사 Corporation
고객 Customers
경쟁사 Competitors
3C 분석에 따라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자고 주장했어요.
고객에 대해서는
경쟁사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해야 하고
경쟁사와는 '비용' 경쟁을 해야 합니다.
2. 대상별 세부 분석
* 고객
1) 목적에 의한 세분화
2) 시장의 공급범위에 의한 세분화
* 경쟁사
1) 브랜드 이미지
2) 수익 및 비용 구조
* 본인 회사
1) 비교 우위 전략
2) 아웃소싱
3) 고정비용의 최적화
4) 비용편익 분석
① 현재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쟁사와의 차별점
② 경쟁사와 유사하게 제공하는 서비스
③ 경쟁사의 차별화된 서비스
④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
3. 전략적 우위 확보 방법
* 핵심 성공 요인: 자원을 집중
* 상대적 우위: 차별점에 집중
* 적극적 활동: 관형에 도전하는 파격적인 전략
* 유연한 전략: 과감한 혁신, 신시장 개발
4. 결론
경쟁사는 제시할 수 없고
고객의 숨은 니즈를 찾아내어
경쟁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래된 이론이므로
참고할 뿐 진리는 아닌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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