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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경영 전략 중 하나인 앤소프 매트릭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이고르 앤소프는 기업 경영 전략으로
판매할 상품과 시장을
전략적으로 의사결정하는 것이
기업의 미래를 결정짓는다 하여
상품과 시장에 따른 4가지 성장 전략을
제시하였습니다.
1. 시장 침투 전략: 기존 시장 점유율 확대, 브랜드 리뉴얼 전략
2. 상품 개발 전략: 기존 시장에 신제품 출시, 제품 라인 확장 전략
3. 시장 확대 전략: 기존 제품의 판매처 혹은 대상 확대, 해외 시장 진출 전략
4. 다각화 전략: 기존 제품과 관련하여 확장하거나 아예 새로운 제품을 출시(리스크가 제일 큼)
* 정확하진 않겠지만,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를 간단히 예로 들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장 침투 전략: 피처폰 시장에서 애니콜을 필두로 시장 침투
2. 상품 개발 전략: 아이폰에 대항하여 갤럭시 시리즈 개발
3. 시장 확대 전략: 갤럭시 시리즈 해외 수출
4. 다각화 전략: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등 관련된 제품으로 확장
1950~60년 대에 제시된 전략으로
오래된 경영 전략이지만
기본적인 틀은 현재에도 쓰임이 좋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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