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지의 상식 생활/세지와 신문 읽기

[신문 읽기] 용인 반도체 산단 2년 앞당겨 조성

by 세지_Seji 2023. 6. 28.
반응형

2023년 6월 28일 한국경제신문 1면 내용입니다.

 

용인 반도체 산단 2년 앞당겨 조성

 

"반도체는 시간 싸움"…용인 반도체 산단 조성 2년 앞당긴다

"반도체는 시간 싸움"…용인 반도체 산단 조성 2년 앞당긴다 , 황정수,김은정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6월 27일, 국토교통부와 경기도, 용인시 등 지방자치단체가 경기도 용인시 삼성전자 기흥캠퍼스에 모여서 용인 국가산단 관련 '범정부 추진지원단' 회의를 열었다고 합니다.

(용인 국가산단은 용인 이동면과 남사면에 최첨단 반도체 클러스터를 만드는 사업을 일컫습니다.)

 

 

추진 지원단은 농지 등 입지 규제 사전협의 등을 통해서

산업단지 조성 기간을 기존 7년(2023 ~ 2029년)에서 5년으로 단축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또한 반도체 공정에서 필요한 전기와 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협력 계획을 논의했다고 하네요.

 

목표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반도체 공급 역량 확보이고, 이를 위해서 삼성전자는 물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는 모양새입니다.

 

 

자본주의 시대에서 경제의 중심은 법인이고, 특히 부가가치가 높은 기술 산업일수록 국가 경쟁력 또한 상승하는 것이니 국가산단 조성이 원활하게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요새 정부가 다양한 안건으로 이슈를 주도하면서 많은 변화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물론 그 가운데에서 휩쓸리는 사람들은 꽤나 혼란합니다만, 그 동안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있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정부 자체에 대한 호불호는 갈릴 수 있겠습니다만, 어쨌든 방향이 적합하다면 일을 이루려 노력하는 것 자체를 부정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