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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지의 도서 생활

일잘러의 필수템, 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by 세지_Seji 2022. 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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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대상으로 Peter가 지은 "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책을 살펴봅니다.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배도, 상사도, 회사도 알려주지 않은

"기획자가 일 잘하는 법"

 

혁신은 논리적인 '프레임'에서 비롯된다!

 

Peter 지음

와이즈베리 발행

296쪽

직장인 대상

2021년 11월 12일 초판 발행

ISBN: 979-11-6413-993-4  03320

 

 

 

 

PART 1. 기획만 알아도 회사 일이 술술 풀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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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기획 VS 전략기획

02 왜 회사는 기획에 주목하는가

03 회사의 경영계획에 민감해져라

04 조직 개편이 이뤄지는 조직도를 해석하라

05 회사가 일을 만들고 확산하는 방법을 이해하자

06 현상 이면의 본질을 읽어라

07 피드백이 잘못됐습니다

08 기획이 창의성을 만드는 법

 

PART 1에서는 기획에 대한 용어 정의와

회사에서 실천해 볼만한 간단한 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경영 계획에 맞추어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살펴보라 합니다.

3C, 가설사고, 3-Horizons 방법을

함께 추천하고 있습니다.

 

 

PART 2. 결과의 차이를 바꾸는 전략기획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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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전략기획자의 시장 구분법

10 고객의 니즈 분석은 성공의 절대 요소

11 넓고 깊게 기업 역량 파헤치기

12 베스트 프랙티스를 수집하라

13 일단 KPI부터 해결합시다

14 KPI를 설정하기 전에 미리 알면 좋았을 것들

15 일잘러의 필수템. 숫자로 읽고 말하기

PART 2에서는 개선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몇 가지 툴을

안내합니다.

특히 숫자로 읽고 말하기 부분에서는

제무재표까지 살피면서

전략의 방향성을 도출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PART 3. 회사에서 프로 일잘러로 살아남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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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실적이라는 숫자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17 과거를 보여줄 것인가. 미래를 예측할 것인가

18 기획자가 뉴스를 즐겨봐야 하는 이유

19 누구보다 빠르게 일을 추진하는 방법

20 탁월한 기획자는 어떻게 학습하는가

21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하는 기획자의 자세

 

PART 3에서는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빅데이터를 다룰 때

보고서를 작성할 때 등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주고, 앞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며

끝을 맺습니다.

 

 

 

하고 싶은 말이 많아서

생각보다 내용이 탄탄해

읽는 동안 즐거운 점도 있었지만,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어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가

고민이네요.

 

차례의 흐름은 조금 아쉽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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